강아지 식분증 고치는 방법
Last Updated :
"우리 강아지가 똥을 먹어요"
식분증은 강아지가 똥을 먹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식분증의 원인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1. 불안감
세나개의 강형욱 전문가님께선 "강아지의 배변에는 성별,건강정보가 들어있어요. 사람으로 치자면 주민등록증과 같은거죠. 주민등록증이 여기저기 떠돌아 다닌다고 생각해보세요. 불안해서 빨리 없애버리고 싶겠죠? 그것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도 자신의 흔적,정보를 감추고 싶어서 그러는거에요." 라고 설명해주셨습니다.
2. 영양분 부족
대부분의 강아지들은 사료를 먹기 때문에 영양분 부족한 케이스는 극히 드문데요. 만약 강아지가 장이 좋지 않거나 장염의 후유증으로 식분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3. 배변 훈련 중 혼난 경우
배변 훈련 도중 보호자에게 혼나게 될 경우 혼나지 않기 위해 똥을 먹어서 없애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첫번째, '불안감'일 경우엔 한달동안 강아지가 배변할 경우 보이는 즉시 치우고 하루에 한 번 산책을 하며 야외 배변을 하게 해주면 됩니다. 그렇게 한달동안 꾸준히 지켜주신다면 강아지는 자연스럽게 식분증이 사라질 것 입니다!
두번째, '영양분 부족'일 경우엔 장이 좋지 않거나 장염 문제일 수 있으니 상태를 보시고 병원에서 진료를 보거나 사료에 소화효소제를 섞어 급여해주시면 됩니다.
세번째, 배변 훈련 중 혼난 경우엔 강아지가 변을 보았을 때마다 즉시 치우고 칭찬과 간식을 반복적으로 주면 됩니다.
강아지 식분증 고치는 방법 | 펫스북 : https://petcebook.com/post/ab32cd12/3
🔥 클라우드 태그 🔥
펫스북 © petcebook.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