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밥 안먹어요. 사료 편식 해결책!
사료 먹지 않으려는 강아지들이 많은데요. 주인 입장에선 갑자기 강아지가 사료를 먹지 않는다면 걱정이 많이 됩니다..
오늘은 강아지가 밥을 안먹는 이유와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먹지 않는 이유
1. 운동량 부족
운동량이 부족하다면 대사량이 감소하게 되고 식욕이 떨어지는데요. 산책을 한동안 해주지 않거나 보호자님이 따로 놀아주지 않을 경우에도 강아지가 밥을 안먹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를 키울 땐 정기적인 산책도 매우 중요한데요. 산책가실 상황이 안된다면 집에서는 노즈워크, 공놀이, 터그놀이 등으로 강아지의 운동량을 늘려주실 수 있습니다.
2. 과한 간식 급여
사료보다 간식을 더 많이 먹을 경우, 사람이 먹는 음식을 자주 먹을 경우에도 사료를 안먹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땐 간식량을 줄이고 사료양도 함께 줄이시는게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규칙적인 식습관이 중요한데요. 정해진 시간에만 사료를 주고, 10분이 지나도 사료를 먹지 않을 경우에는 밥그릇을 바로 치워주시는게 좋습니다. 이 습관이 반복되면 대부분의 강아지들은 다시 사료를 잘먹게됩니다. 만약, 강아지가 좋아하는 간식 식욕 반응이 없을 경우에는 건강적으로 문제가 생긴 경우일 수 있으니 주의깊게 관찰하시고 병원에 데려가보는게 좋습니다.
3. 사료 교체
원래 먹던 사료가 아닌, 새로운 사료를 줄 경우에도 밥을 안먹을 수 있는데요. 사료를 바꿀 때는 기존 사료와 섞어서 1주일 정도의 시간을 두고 천천히 교체해주는게 좋습니다. 만약 기존 사료를 다 먹인 상태라면 하루 정도 굶기고 다시 급여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4. 수분 부족
물을 적게 먹는 강아지라면 밥을 잘 안먹을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운동을 하고 물을 규칙적으로 주면 금방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강아지가 사료를 먹지 않는 이유와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다음 번에도 유익한 정보들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